본문 바로가기
economic

폭우 폭염에 물가 상승하나

by 부산 상남자 2023. 7. 24.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현 물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폭우, 폭염에 의해 각 가지 채소들 그리고 생명 재산 피해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기철이 사라져 아름다운 한국 물가가 안정적으로 흘러 가는 한국이 되었으며 하는 바램으로 지금부터 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가의 정의에 대해

물가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 수준을 나타내는 용어로, 특정 기간에 특정 지역에서 소비자가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의미합니다. 물가는 경제적 상황, 공급과 수요의 변화, 통화 가치 등에 따라 변동할 수 있습니다. 물가는 일반적으로 인플레이션 또는 디플레이션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인플레이션 - 물가 상승을 의미합니다. 인플레이션은 통화의 가치가 하락하고, 소비자들이 동일한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하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하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물가 상승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율이 상승할 경우, 소비자의 구매력이 하락하고 경제적 불안정 요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플레이션 - 물가 하락을 의미합니다. 디플레이션은 통화의 가치가 상승하고, 동일한 상품과 서비스를 더 적은 돈으로 구입할 수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디플레이션은 처음에는 소비자들에게 유리해 보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경제의 불확실성과 소비 부진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물가의 변동은 중앙 은행, 정부의 정책 등에 따라서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물가안정을 위해 인플레이션 조절을 목표로 하는 중앙 은행의 통화 정책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또한 경제 상황과 소비자들의 구매력 변화에 따라 물가는 지속적으로 변동하며, 이러한 변동은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소비자들은 물가 상승에 따라 가계 경제에 영향을 미치므로 자신의 소비 습관과 가계 예산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물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여 물가 변동에 대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기로 인해 농산물 물가가 치솟고 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7월 소비자 물가동향을 보면, 농산물 물가는 지난해 동기보다 8.5%상승해 소비자의 물가 상승률 6.3%을 웃돌았다. 특히 채소류의 가격 상승률이 25.9%로 높았다. 배추 가격은 1년 새 72.7%나 뛰었고 오이 73.0%

시금치 70.6% 상추 63.1% 파 48.5% 등 식탁에 자주 오르는 대부분의 채소류 가격이 폭등해 주부들의 시름이 깊어지고있습니다.

 

빨리 우기철이 사라졌으면 하는 맘입니다 농업하시는 농부 어업하시는 어부 그리고 각종 노사일하시는 노사분들의 피해가 안생기도록 맑은날씨 맑은 기후 선선한 바람 그런 환경 과 자연으로 빨리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모두 경제 발전에 힘씁시다. 이상으로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